[인터뷰]최영근 미래통합당 화성(갑) 후보

김리겸 기자

작성 2020.03.31 12:27 수정 2020.03.31 12:37
최영근 미래통합당 화성(갑) 후보 인터뷰 장면.

화성시에서 태어나고 자란 21대 국회의원선거 화성(갑) 미래통합당 최영근(기호2번) 후보를 지난 30일 향남읍 그의 선거사무실에서 만나, 최 후보의 정치철학과 핵심공약 등을 들어봤다.(한국인재신문, 민원뉴스 공동취재) 



Q.정치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A. "저는 행정고시 출신으로 내무부를 거쳐, 경기도청에서 가정복지과장, 법무담당관 등을 역임하면서 고향 화성이 경제적 문화적으로 뒤처지는 것을 보고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농촌에서 고생하시는 고향 사람들과 어르신들, 그리고 장애인들과 소외계층 등에게 행정이 바로 서면 조금은 나아질 것이라고 확신이 있었습니다. 스스로 시장이 되어서 바꿔보자는 생각으로 정치를 시작했습니다. 그런 꿈 덕분에 재임 시절 공약 이행률 90%를 달성했습니다만, 중단된 것들도 많아 안타까움이 많습니다" 


Q.핵심공약이 있다면,

A."먼저 거미줄 교통망을 건설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대중교통망을 전면 개선할 것이며, 新안산선(안산-새솔-송산-남양-팔탄-향남-양감)을 조기 추진할 것입니다. 또한 新분당선(호매실동-봉담-팔탄-향남-장안우정-기아-청년신도시/화성호) 복선화 및 화성시 연장을 조기추진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군공항 이전 결사 반대 ▲청년 신도시 건설(화성호 내) 향남 및 남양권 대학종합병원 유치종합경기타운 내 수영장·펜싱장·실내체육관 등 시설 확충 문화공연장 등 보강 및 동북아 스포츠문화산업의 메카로 육성 등이 핵심 공약입니다."


Q.(전)화성시장으로 재임기간 중 공약이행률과 현재 화성시에 대한 아쉬운 점이 있다면.

A."저는 재임기간 중 공약이행률을 90% 달성했습니다. 주요 공약이행은 관공서, 경찰서, 우체국 등 생활필수시설과 향남종합경기타운, 우리꽃 식물원, 각 체육공원 등 문화체육 인프라 구축 화성고, 삼괴고, 비봉고, 봉담고를 명문고로 육성(기숙사, 체육관, 식당 등 건립) 서울시 남·북부지역 2곳에 화성시 장학관을 설립 남부종합사회복지관, 남부노인복지관과 보훈회관, 자원봉사센터 설립해 보건·복지 인프라를 구축입니다."

최영근 미래통합당 화성(갑) 후보 인터뷰 장면.


"현재 화성시에 대한 아쉬운점과 해법을 제시한다면 화성시장 재직(2005-2010년)시 ‘세계 25대 도시 화성시’를 목표로 추진했었으나 중요사업이 중단, 지체, 변질돼 안타까웠습니다. 특히, 교통망 구축이 미흡해 문화예술공연도 개최할 수 있는 향남종합경기타운이 축구경기장으로만 쓰이고 있습니다. 최영근의 ‘거미줄 정책’ 으로 신안산선, 신분당선, 서해선을 화성서부권으로 끌어오고, 시내버스, 고속버스 확충해 교통을 거미줄처럼 촘촘히 하면, 정체된 화성 발전이 해결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 끝으로 지역구민 여러분께 한 말씀.

"존경하는 화성시민, 화성시 갑 유권자 여러분, 이번 선거는 자유민주의를 지키기 위한 국가적으로 중요한 선거입니다. 화성(갑)지역은 현재 정체돼 있지만 시민 여러분의 한 표가 어디로 가느냐에 따라 계속된 정체와 발전의 영광의 갈림길에서 화성을 구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간절한 마음으로 후보등록을 했습니다. 그렇기에 여야를 통합하고, 세대를 통합하고 화성을 화합할 ‘하모니선거단’발족시켜 지속적으로 화성의 화합에 앞장서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도 이번 선거의 중요성을 참작하셔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화성시를 누가 가장 아끼는지 깊이 살피셔서 선거에 임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최영근 미래통합당 화성(갑) 후보 인터뷰 장면.


최영근 후보가 걸어온 길


 - 화성시 향남읍 출생 / 향남초, 발안중, 제물포고

- 건국대학교 (야간)행정학과 / 경희대학교 NGO대학원 수료

- 제33회 행정고시 합격

- 전)화성시장 (2005~2010)

- 현)미래통합당 화성(갑)지구 조직위원장


Copyrights ⓒ 한국인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리겸기자 뉴스보기